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집콕생활 재택근무, TV 보드게임 수입 증가, 코로나 블루
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실내생활 증가로 인해 '21년 관련 품목 수입액 95.5억 달러로 전년대비 36.5% 증가'
<2017~2019년 대비 수입금액 배수 비교(단위, 배)>
비고 | 2020년 | 2021년 |
컴퓨터 | 1.3 | 1.7 |
TV | 1.1 | 2.0 |
프로젝터 | 1.0 | 1.3 |
운동기구 | 1.6 | 2.1 |
비디오게임기 | 1.5 | 2.6 |
블록완구 | 1.3 | 1.7 |
보드게임 | 1.3 | 2.6 |
- 컴퓨터(노트북·태블릿 등) - OTT확산, 게임, 온라인 공연 시청 증가
- TV(LCD·OLED), 프로젝터 - 극장 대신 대화면으로 영상미디어 시청 증가
- 운동기구 -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오프라인 체육관 대신 홈트, 홈짐 유행
- 비디오 게임기, 블록완구, 카드·보드게임 - 집에서 시간 보내기 좋은 오락용품 사용 증가
신규 확진자 폭증 시기에 따른 관련 품목별 수입액 증가
실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영상미디어, 게임·인터넷, 운동 등의 니즈가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수입액 증가
- 컴퓨터 - 재택근무는 물론, 여가시간 OTT, 게임, 온라인 공연 등 외부와의 연결을 위해 노트북·태블릿 등 컴퓨터 수입액 30.4% 증가
- TV·프로젝터 - 극장 대신 집에서 대화면으로 영화나 드라마 등을 감상하기 위한 TV(LCD·OLED) 77.8%, 프로젝터 20.4% 증가
- 운동기구 - '홈트, 홈짐' 유행으로, 운동기구 33.1% 증가
- 게임기·블록완구·보드게임 - 비디오 게임기 70.5%, 블록완구 38.9%, 카드·보드게임 107.0% 증가
국가별 최대 수입국은 중국으로 컴퓨터, 프로젝터, 운동기구, 게임기, 블록완구 등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
코로나 블루
- 코로나19와 우울증을 뜻하는 'blue'가 합성된 신조어
원인
- 감염병에 걸리지 않을까 걱정하는 마음, 모임과 외출 규제로 인해 생기는 답답한 마음, 경기침체로 인한 경제적 손실에서 생기는 분노 등
주요 증상
- 불면증. 자주 깨거나 잠이 잘 안 오는 증상
- 소화가 잘 안 되며 가슴이 답답하고 두근거리는 증상
- 코로나 관련 소식에 불안함을 보이는 증상
- 평소 하던 일이 하기 싫어지는 무기력한 증상
- 쉽게 예민해지고 짜증을 내는 증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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